최종편집 : 2020.4.5 일
지방선거, 교육감
> 뉴스 > 사회
     
평택시 새마을부녀회, 코로나19 확산 방지위한 방역 실시
평택지역뉴스
2020년 03월 25일 (수) 16:37:29 김승원 기자 kimsonet@korea.com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경기중앙신문]

   
▲평택시 원평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안영자)가 정장선 시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평택시 원평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안영자)는 지난 24일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서부역, 인근 근린공원 등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 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을 실시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커지는 시민들의 불안감을 완화시키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고자 이번 방역활동에 부녀회원 16명이 동참했다.

안영자 회장은 “코로나19 지역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새마을 부녀회가 앞장서 최선을 다해 방역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변상용 원평동장은 “새마을 부녀회원들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드리며, 주민들께서도 모임, 행사, 여행 등을 자제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평택시 팽성읍 주민자치위원회,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소독 실시

평택시 팽성읍 주민자치위원회(회장 신희철)는 25일 코로나19의 지역사회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지역주민들의 감염 우려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고자 관내 어린이집 및 다중이용시설 등 시민들이 직접 이용하는 시설물들을 중심으로 방역소독을 진행했다.

신희철 위원장은 “방역 활동이 주민 불안감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바쁜 와중에 시간을 내어 방역활동에 참여해준 모든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강해진 팽성읍장은 “코로나19가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기관단체와 함께 방역작업을 실시해준 팽성읍주민자치윈원회분들께 감사드리며 보다 안전한 팽성읍을 만들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평택시 송탄동 버스 승강장은 새마을이 담당합니다

평택시 송탄동 새마을 남·여 지도자 협의회(회장 이계용, 방선자)는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지난 21일부터 관내 버스승강장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연말까지 지속될 예정이며, 새마을 남·여 지도자 협의회는 시민들이 쾌적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승강장 내에 부착된 전단지와 같은 불법광고물 및 거미줄 등을 제거하고, 승강장 주변의 낙엽 등도 말끔하게 치웠다.

이계용 회장은 “앞으로도 송탄동을 더욱 더 청결한 곳으로 만드는데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창 송탄동장은 “새마을 남·여 지도자 협의회에서 버스 승강장 및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해 주셔서 한결 깨끗해졌다”며,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느끼는 불쾌감을 줄이고, 안전한 버스 이용 및 편의가 개선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평택시 송탄동, 영농철 맞아 농촌 폐비닐 집중 수거

평택시 송탄동은 지난 24일 본격적인 농사철을 맞아 영농 활동 후 경작지에 방치하거나 불법 소각하여 농촌 환경을 오염시킬 우려가 있는 폐비닐을 수거했다.

송탄동 13통 하리마을(통장 이복현) 및 주민은 개인의 농경지에서 발생한 폐비닐을 관내 마을별로 순회하여 수집했으며, 폐비닐에 붙어있는 이물질 등을 제거했다.

이복현 통장은 “코로나19 여파로 모든 것이 위축됐지만 해야 할 일은 해야 한다”며, “송탄동에서 진행하는 폐비닐 수거사업을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살기 좋은 송탄동을 만드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창 송탄동장은 “봄철 영농 시기를 맞아 쾌적한 농촌 환경 조성을 위해 폐비닐 수거작업을 하리마을에서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농업인 및 단체 등이 자원 재활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평택시 신평동 새마을남녀지도자,봄꽃심기 행사 실시

평택시 신평동 새마을남녀지도자는 25일 주민과 함께하는 ‘봄꽃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40여명이 참여하여 형형색색의 팬지꽃 3,000본을 주민센터 인근 및 합정대로변에 식재했다.

새마을지도자 신효섭 회장은 “신평동 새마을남녀지도자 회원들의 조그만한 정성으로 코로나19로 걱정이 많은 주민들이 꽃을 보면서 잠시라도 행복한 미소를